쓰고리뷰/IT_전자제품

아이폰12 프로맥스, 애플 정품실리콘 케이스, 맥세이프 사용후기(P.s 몰아서 한번에 후기)

Gsik 2021. 6. 14. 23:55

안녕하세요. 최근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로 많은 사람들이 애플을 찾고있습니다. M1 애플 칩의 출시 이후로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는 애플, 저는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아이폰 12 프로맥스, 애플 정품실리콘 케이스, 맥세이프까지 사용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대략 6개월정도 사용했습니다.

아이폰12프로맥스 / 내돈내산

아이폰12 프로맥스

아이폰12의 출시의 큰 변화는 5G를 사용할 수 있게된 애플. 5G를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네트워크의 전송속도를 기가비트급으로 전송해주는 통신망인데요. 쉽게 생각하면 LTE 네트워크 데이터는 최대 100Mbps(0.8Gbps) 5G 네트워크 데이터는 최대 20Gbps 대충 환산하면 약 25배 정도 차이가 나는건데요. 쉽게 얘기드리면 약 25배 차이나는 데이터를 전송한다고 보는거죠. 늦은감이 있지만 애플도 이제 5G를 사용할 수 있는 수신기를 장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수신강도 때문에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죠.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LTE를 잘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5G 잘 안터지는 곳도 있다고 해서 계속 LTE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5G가 안정적이게 되면 그때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12프로맥스 / 퍼시픽 블루

애플 맥세이프를 통한 충전 & 악세사리

애플이 아이폰12를 출시하면서 새로운 충전방식을 채택하게되었고, 심지어 자석을 이용한 악세사리가 출시하면서 다른 핸드폰들과는 차별화된 애플만의 다양한 연출과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정품 케이스, 충전기, 지갑 등등 애플의 악세사리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c아이폰12 프로맥스 / 실리콘 케이스

개인적으로는 정품케이스는 충전하는데 큰 역활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식률도 좋아지는거 같고, 특히 맥세이프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꼭 정품케이스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릴 정도입니다. 특시 충전속도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맥세이프 패드를 이용한다면 15W 급의 고속충전까지 가능해집니다. 일반 무선충전기는 10W로 충전하게 됩니다.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무선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맥세이프는 무의미 하다고 생각해요.

아이폰12프로맥스 / 실리콘케이스

애플 맥세이프 충전기

맥세이프 충전패드
맥세이프 충전패드 커버

아이폰12가 출시하면서 충전기 어댑터는 제외했습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제외시켰고, 박스 사이즈도 줄면서 부피도 감소 실제 탄소 배출량을 줄였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재활용 희토류 원소를 이용한 맥세이프 충전기를 발표하였고, 해당 충전기는 애플의 새로운 충전 생태계를 만들면서 여러 업체들이 자석을 이용한 충전패드, 맥세이프를 사용함에 있어서 유용한 악세사리까지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커버장착

그 중 제가 구매한 제품은 맥세이프 케이스처럼 사용하는 커버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간단했어요. 맥세이프를 사용하다보면 케이스 부분에 동그랗게 자석모양이 선명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케이스에 자국이 남는걸 보완하고자 맥세이프 커버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이쁘지만 제품사용에는 약간의 불편함이라고 해야할까요? 맥세이프의 커버 실리콘 부분이 카메라에 간섭이 생겨서 가로로 두고 충전해야 합니다. 물론 제품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쁘니까 그냥 사용 하고있습니다.

맥세이프 커버 간섭 / 대책방법

오늘은 아이폰12 프로맥스 후기와 악세사리에 대해서 사용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간단하게 한번 더 정리해볼게요. 아이폰12 프로맥스 사이즈도 크고, 넓은화면으로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물론 단점은 무게감이겠죠. 핸드폰이 커지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모든 포터블 제품들이 무게를 줄여나가는 노력을 볼 수 있죠. 새롭게 출시한 맥세이프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장점은 차별화된 애플만의 고속충전, 악세사리, 애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반대로 단점은 고속충전을 위한 정품케이스 사용, 케이스에 원형으로 생기는 무늬, 가격 장단점이 정말 뚜렷한 애플 제품들 입니다.

아이폰12프로맥스 맥세이프 충전

 

물론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후회해본적은 없습니다. 구매하면 잘 사용하게 되는 애플제품, 정품 악세사리를 구매해서 사용을 계획하신다면 후기를 읽어보시고 참고사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소비생활을 위해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