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신혼집 소파 디자인, 소재, 분위기 매력적인 루체드 뷰르

Gsik 2022. 3. 29. 00: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신혼집 그리고 새롭게 이사를 하면서 한 번쯤은 고민해보실 만한 가구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큰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서 가전기기, 가구 등 새롭게 구매해야 될 제품들이 매우 많았어요. 그중에 가장 크게 고민했던 건 바로 거실에 분위기를 책임지는 소파입니다. 거실 느낌에 따라 집안 분위기가 바뀐다는 걸 알게 된 후 가장 크게 고민하는 가구 중 하나였습니다.

소파를 찾아보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3가지는 디자인, 원단, 색상입니다.

1. 디자인

소파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봤던 건 디자인입니다. 아무래도 가구의 디자인에 따라서 시각적인 느낌을 강하게 받기 때문에 디자인을 1순위로 고려하였습니다. 여러 디자인을 고려해봤는데 보통은 전부 직사각형이어서 생각보다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루체드의 뷰르 제품의 곡선형 소파를 찾게되었어요. 인터넷으로 사진을 보고 우선순위 후보에 적어두었습니다.

2. 원단

추가적으로 저희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원단을 선택함에 있어서 신중했습니다. 생각했던 원단은 아쿠아 텍스와 패브릭 소재입니다. 아쿠아 텍스는 가죽소파와 패브릭 소파의 장점을 모아서 만든 신소재 원단으로 스크레치에 강하고, 오염물질, 액체 흡수에 대해서 걱정을 안 해도 된다는 거예요. 패브릭 소파는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스크레치에 강하고 컬러감이 좋고 촉감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색상

색상은 아이보리, 크림 등등 밝은 계열의 색상을 찾아보았습니다. 집안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밝고 밤에는 조명을 켜 두기 때문에 밝은 색상의 가구들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기 때문에 밝은 색상으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용인에 루체드 매장이 있는걸 확인하였고, 직접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한눈에 쏙 들어온 루체드 소파 바로 뷰르 3.5인 소파였습니다. 매장에서 직접보고 역시 이거다 싶었습니다. 이제보니 간판에도 대표제품으로 선정되어있네요.

뷰르 3.5인 내추럴가죽소파

루체드 뷰르 3.5인 소파는 아늑하고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곡선형 소파입니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으로 수작업으로 소파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고급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양쪽의 팔걸이는 다른 소파에서는 볼 수 없는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기 딱 좋았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더 이쁜 디자인이었고, 생각했던 거보다 깔끔한 곡선형 소파였습니다.

뷰르 프리미엄 패브릭 이지클린 오트밀

원단은 가죽, 패브릭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저희는 가죽보다는 패브릭 소파를 보고 왔기 때문에 고민 없이 패브릭 소파를 보기로 했습니다. 뷰르 패브릭 원단은 2가지로 세분화되어있었어요. 이지클린 패브릭 깊이 있는 텍스처와 컬러감으로 부들부들함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두 번째는 발수 기능에 특화되어있는 발퀴디아 패브릭 색감도 좋고 촉감도 좋았어요. 저희는 발퀴디아 패브릭 원단을 선택하였습니다. 반려견도 있기 때문에 발수기능은 필수이기도 했고, 촉감이나 색감도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고 발퀴디아 패브릭이 적격이었습니다. 색상은 크림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루체드 뷰르 3.5인 패브릭(발퀴디아) 크림
루체드 뷰르 3.5인 발퀴디아 패브릭(크림)

계약서를 작성하면서 간단하게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친환경 E0등급의 친환경 목재로 견고하게 프레임을 제작하고 고탄성 폼으로 편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제작기간은 약 2주~3주 정도 걸린다고 했습니다. 주문제작이기도 했고 곡선형으로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하셨어요. 추가적으로 쿠션감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미디엄과 소프트가 있었어요.(미디엄은 탄탄한 쿠션감, 소프트는 포근한 쿠션감) 저희는 탄탄한 쿠션감을 선호했기 때문에 고민 없이 미디엄을 선택했습니다. 쿠션감의 경우 매장에 있는 소파에 앉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함에 있어서 어렵지 않았어요. 

둘러보면서 다양하게 연출되어있는 뷰르 3.5인 소파를 보게 되었어요. 사이드 테이블을 함께 배치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기도 했고, 소파 하부에 결합 하드웨어를 통해서 결합과 분리를 할 수 있었어요. 이 부분은 공간을 사용함에 있어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기 때문에 구매에 있어서 추가적인 옵션을 넣은 느낌적 느낌.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기도 했고, 가구는 구매할 때 세트로 구매해야 찰떡으로 어울리기 때문에 사이드 테이블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용인가구단지 루체드

2주 후에 제품은 배송이 되었고 설치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집안 분위기가 소파 하나로 가득 차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줬습니다. 저희 집을 간단하게 사진으로 소개해드릴게요.

루체드 뷰르 3.5인 패브릭

거실에 설치한 사진입니다. 저희가 생각했던 이미지랑 너무 잘 어울리는 분위기 밤에는 얼마나 이쁠지 궁금해졌습니다. 옆에는 무중력 체어를 사이드에 배치하였습니다. 이사 오기 전부터 가지고 있던 무중력 체어 같은 패브릭 소재라 그런지 잘 어울렸어요. 소파 앞에는 반려견이 이동하기 편하도록 계단을 설치하였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는 벌써 적응하고 앉아서 놀고 있네요. 디테일 사진을 몇 장 더 올려볼게요.

뷰르 3.5인 패브릭 크림

 

 

루체드 매장에서도 보고 왔지만 집에 설치된 모습을 보니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깔끔하지만 따뜻한 분위기에 곡선형 소파가 더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뷰르 3.5인 패브릭 크림

 

 

뷰르 3.5인 패브릭 크림 조명 분위기

저녁에 조명만 켜 두기도 좋고, 사이드 테이블도 있어서 일체형으로 사용하다가 변화를 주고 싶으면 분리해서 사용해도 좋을 거 같아요. 인터넷으로 먼저 알아보고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만저보기도 하고 앉아보면서 직접 구매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만족합니다. 루체드 직원분도 매우 친절하고, 상세히 설명을 잘해주셨어요. 제품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잘되었고, 설치 일정 및 기본적인 내용들도 다시 한번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