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리뷰/IT_전자제품

WD 외장하드 2TB 맥북용으로 구매, 제품사양 및 초기셋팅방법

Gsik 2020. 7. 7. 08:30

외장하드 제품추천

맥북 용 셋팅하는 방법

 

오늘 포스팅 주제는 외장하드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도 많이 찍고

영상도 자주 찍다보니

데이터가 어마어마해지고

맥북이 500기가인데 사진과 동영상 덕분에

용량이 가득가득 빨간불이 들어오더군요

 

고민하다가 약 한달전에 생일선물로 받았던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하여 외장하드를

구매해야겠다고 결정!

포스팅 자료와 저의 추억은 소중하니까

 

제가 구매한 제품은 WD 외장하드

"WD NEW My Passport 2TB"

 

해당제품은 인터넷 최저가 99,900원에

구입이 가능하세요

 

저는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해야하기때문에

이마트 일렉트로닉마트에서

정가주고 구매했어요.

오랜만에 외장하드를

구매하는거라 기분이 좋았어요

전자제품을 너무 좋아해서

하나하나 살때마다 

언박싱 사진과 제품박스를

잘챙겨두는 편이에요

이유은 A/S와 혹시 모를 중고행을 위해서

영수증 사진과 박스보관은 필수

물론 중고나라를 안보내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버리시는분들도 많이 계세요!

정면사진과 후면사진

요즘 제품은 정말 가볍게

출시가 되는거 같아요.

예전에 쓰던 1테라 제품은

두껍기도 두껍고 들었을때 무게감이 묵직

 

하지만 이번에 구매했던 WD 외장하드는

엄청 가볍기도 했고 사이즈도 작았어요

박스사이즈가 이렇게 작으면

제품은 얼마나 작은거지

궁금증과 함께 뜯어보기 시작했어요

 

개인적으로 백업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SSD가 아닌 HDD를 구매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역시 포장이 플라스틱으로

반이상 차지하고 있어요!

제품자체를 보호하기 위해

중간중간 공간을 비워서

충격에 의한 데미지를

보호해주고있어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WD 외장하드 본체와 USB 케이블

색상은 블랙으로 했어요.

사실 다른색상이 없었어요

이마트 일렉트로닉마트의 한계

모든색상이 블랙!

아쉽다 아쉬워 노란색이나

빨간색으로 사고싶었어요

개인적으로 빨간색이 너무 좋거든요

휴대성이 정말 좋아요

커피숍가서 포스팅할때

매번 챙겨들고 나가는데 가볍고, 얇아서 

어디든 들고다니시기 좋습니다.

SSD가 더 작고 더 가볍긴 하겠지만

금액차이도 있고, 굳이 SSD까지 필요하진 않았어요

맥북은 USB-A TYPE 단자가 없어요

그래서 C-TYPE 젠더를 사용해야합니다.

젠더는 삼성 젠더를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폰 이전에 핸드폰이 갤럭시 노트8

제품 구성품중에 젠더가 있어서

케이블에 항상 장착하고 들고다녀요

두께를 비교시켜드릴게요

공식적으로 두께는 11.15mm 입니다.

약 1cm 정도 되는 두께인거죠

맥북과 나란이 두고 사진을 찍어봤는데

높이가 똑같아요! 깔끔하니 너무 좋네요

 

맥북설정방법

자 이제 그럼 맥북에서

셋팅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너무 쉬워서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아 윈도우에서 사용하실때는 용도에 맞게 

포맷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맥북에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파인더에서

유틸리티를 들어가야해요

 

2. 유틸리티를 열면 오른쪽 항목에

디스크 유틸리티를 켜주세요!

 

3. 왼쪽 카테고리 항목을 보시면

WD 외장하드가 연결된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4. 디스크 유틸리티 창에서 중앙 상단에

지우기 탭이 있어요 저걸 눌러주세요

윈도우는 포맷인데 맥은 지우기에요

5. 지우기를 누르시면 이름과

포맷을 정하는 항목의 창이 나와요

6. 여기서 항목을 Mac OS 확장(저널링)

선택하고 지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7. 위 사진과 같이 지우고있어요

윈도우에서 포맷과정과 동일합니다.

8. 지우고나서 생성중이라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자체적으로 셋팅 중인거죠.

9. 완료되면 'V' 체크와 동시에

완료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오늘은 제가 맥북에서

사용하는 WD 외장하드

WD New My Passport 2TB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맥북용 포맷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어요

윈도우는 기존에 사용하던

포맷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하시면서 추억들과

포스팅 자료를 백업해두시는 건 어떨까요?

백업용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