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리뷰/자동차_튜닝

DL3 기아자동차 K5 신형 튜닝차량 시승기 개인적인 생각!

Gsik 2020. 7. 17. 08:00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시승기

 

안녕하세요 블로거 깽식이입니다.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DL3 신형 차량

시승해본 시승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으신 분 차량으로

튜닝이 되어있는 차이지만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잠깐 운행해본 후기를 작성해볼게요

 

제가 운행 중인 차량은

올 뉴 k5 차량으로

2.0 T-GDI / 6단 미션 차량입니다.

 

시승 차량은

DL3 차량으로

1.6 T-GDI / 8단 미션 차량입니다.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외관 사진입니다!

더 날렵해진 느낌의 앞 범퍼

올 뉴 K5 나왔을 때도

차량 이쁘게 나왔다고 좋아했는데 

기아자동차에서 요즘 디자인 잘 나오네요!

앞으로도 이쁘게 디자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엉덩이 부분은 제대로 못 찍었네요

갑작스러운 시승기여서

간단하게 찍었습니다

뒷 보습도 아주 이쁘게 잘 나왔어요!

엉덩이도 빵빵하고 램프도 이쁘고

디자인은 진짜 갑 오브 더 갑!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측면에도 굴곡이 있습니다

문쪽에 보면 살짝 각이 있는 게 보이시나요!?

측면의 디자인도 깔끔!

사이드 미러 디자인도 바뀌었네요!

DL3 기아자동차 K5 신형은

날렵한 이미지로 디자인은 훌륭하네요!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운전자 자리에 앉아봤습니다.

차량의 왼쪽 스위치는 비슷한 거 같지만

실제로 보면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스위치 부분과 깔끔한 우드 디자인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핸들은 더 뉴에서 쓰던 것과 동일한 거 같아요

D컷 핸들로 스포티함을 보여줍니다.

디지털 계기판이 눈에 딱 들어오고

아날로그 바늘은 찾아볼 수 없었어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요즘 트렌드입니다.

디지털 계기판 너무 부러웠어요.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내비게이션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시원시원하니 넓게 만들어서

여러 화면이 동시에 보일 때

크게 보이는 모습이 참 좋았어요.

DL3 기아자동차 K5 신형 차량의

실내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반영된 거 같아요.

3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조수석을 바라보니 운전석과 동일하게

인체공학적으로 올려두기 편한 디자인

역시 깔끔함을 보여주는 내부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무선충전 패드는 센터패시아 쪽에서

콘솔 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무선충전이 보급화 되면서

다양한 차량에 들어가고 있는 무선충전 패드

조수석에서 핸드폰 충전하기

좋을 거 같은 느낌입니다.

 

보통 운전자 핸드폰은 거치대로 이동을 하죠

개인적으로는 충전 패드 위치 변경은 신의 한 수!

 

위쪽으로 보니 드라이브 모드와

열선시트와 통풍시트, 핸들 열선 스위치, 주차 버튼이

깔끔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그 앞쪽으로는 기어 조그 다이얼, 컵홀더

오토 홀드 버튼, 어라운드 뷰, 전후방 감지센서 스위치

사이드 브레이크 버튼이 있어요!

DL3 K5 신형으로 변경되면서

조그 다이얼이 들어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그 다이얼 정말... 익숙하지 않아요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차량 내기 버튼이 터치 방식으로 채택

이 부분도 개인적으로 불편해요.

기존 버튼식이 좀 더 편한 느낌은

저만 느끼는 건가요..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위쪽으로 보니까 많이 변경되었네요

기존에는 미러 부분에 유보와 하이패스가 있었는데

상단부 선루프 있는 쪽으로 다 이동하였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니 보기가 좋아요!

 

선글라스, 안경을 넣던 기존 공간은 없어졌네요.

다른 곳에 수납을 넣어 준거 같아요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차량 리모컨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스팅어 차량 디자인과 똑같은 디자인이며,

차량 파킹 시 주차 보조 시스템

전후진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옆면은 스팅어 차량 키와 동일했어요.

그래도 제가 가지고 있는 키 생각하면 아주 이쁩니다!

DL3 기아자동차 신형 K5

이제 시승을 해봐야겠죠!

DL3 기아자동차 K5 신형 튜닝 차량 시승기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튜닝 내역은

다운스프링

펠라 6P브레이크(휠 변경)

튜닝에 대한 부분보다는 

 

순정 부분에 얘기를 많이 드릴게요!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

8단 미션은 정말 부드럽게 쭉쭉 올라갑니다

일상 영역에서 6단 미션은 울컥거림이 있는데

8단 미션 정말 좋네요

기존에 1.6 7단 DCT 느낌과는 전혀 다른 느낌!

차량 운행 시 편하게 운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단점

다른 편의 기능들은

기존 차량과 비슷해서 차이는 없었고

계기판이 이쁜 보는 맛도 있습니다.

문제는 기어 조그 다이얼입니다.

 

생각보다 이질감이 있어요

익숙해지면 편할 수도 있지만

사실 오른손은 항상 기어봉에 있었는데

오른손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모르겠어요

후진, 중립, 전진

눈으로 보고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조작감이 생각보다 구분 감이 부족해요

 

차주분이 추가적으로

차량의 순정 서스펜션이 생각보다

단단한 느낌이라고 얘기해주셨어요

다운스프링을 했지만 승차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브레이크는 이미 튜닝이 되어있어서

순정보다는 확실히 제동력은 좋습니다.

 

급하게 시승을 하다 보니 두서없는 사진들이 많은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L3 기아자동차 K5 신형 튜닝 차량 시승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