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소음방지 수면귀마개 저주파차단 이어슬립 층간소음 완화 제품리뷰

Gsik 2020. 8. 3. 22:29

층간소음으로 처음 고생

안녕하세요. 블로거 깽식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조금 특별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소음방지 수면 귀마개입니다.

이어 슬립을 사용하게 된 썰

한 달 전 아파트 윗집에 대대적인 공사인 장판공사를 타일로 작업하였고, 시스템에어컨 설치로 한 달 동안 소음으로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렇게 2월 말 윗집에서 이사를 왔습니다. 신나게 공사를 마무리하고 따로 인사도 없었고,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너무하다고 느꼈습니다. 공사 시작 전에 방문도 안 했고, 세상이 각박하니까 뭐 그려려니 했었어요. 그런데 이사를 오고 나서도 짐을 옮기는지 쿵쾅쿵쾅 쿵쿵쿵 발 망치 소리가 끊임없이 울렸습니다. 이미 한 달 동안 공사를 진행했던 공사로 인해서 저희 가족은 귀가 트인 상태였어요. 아주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거죠.


소음 관련 항의

1차 윗집에 올라가서 메모 남김
2차 관리소에 연락하여 추가 요청

(층간소음 방송과 인터폰 요청)

그렇게 일주일을 지내고 보았지만, 여전히, 발 망치소리가 줄어들지 않아요. 윗집을 찾아가서 부탁을 했습니다. 역시나, 자기 집 아닐 거라고 얘기부터 합니다. 너무 화가 났습니다. 저희 집 천장은 그럼 어느 집 바닥에 있는 건가요? 화를 꾹꾹 참고 부탁드리고 왔습니다.

 

내려오면서 확인된 것

1. 큰아들이 걸어 다님이 확실해졌습니다.
2. 제가 이야기할 때 큰아들은 집에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하고 지켜보고 있는데 그나마 조금 덜 쿵쿵거리긴 합니다.

저주파 소음이란?

층간소음에 대해서 찾다 보니 발 망치 소리는 저주파 소리로 낮은 진동 울림소리입니다. 그래서 소음방지 귀마개를 찾던 중 소음방지 수면 귀마개 이어 슬립 제품을 찾았어요. 다른 귀마개와 달리 짧은 제품구조로 소리를 전부 차단해주지 않지만 알루미늄 본체를 추가로 장착하여 저주파를 차단해줍니다.

<제품 소개>

소음방지 수면 귀마개 이어 슬립

1. 저주파에 탁월한 알루미늄 본체

2. 끝 부분에 실리콘 처리 불편함 감소

3. 메모리폼 이어 폼

좌측에 보시면 알루미늄 본체가 중간에 위치했으며, 끝부분이 실리콘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잠잘 때 눌림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없애줍니다. 우측에 보면 이어 폼이 들어갈 수 있도록 알루미늄 본체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장착되는 메모리폼은 사이즈가 2개입니다.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로 구분되어있으며, 저는 작은 사이즈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메모리폼으로 가볍게 눌러주고 귀에 넣어줍니다.

 

이어 슬립 사용후기

소음 귀마개 장점

1. 저주파 차단 잘됩니다. 엄청난 큰소리는 못 막지만, 작은 진동은 차단됩니다.

2. 주변의 소리는 차단 못해요(휴대폰 알림, 벨소리 등등) 알람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답답하단 느낌은 덜해서 좋아요.

3. 우수한 착용감 제품을 착용하고 있을 때 3M 이어 플러그보다 편합니다

 

소음 귀마개 단점

1. 이어 슬립도 이어 플러그다. 아무래도 이어 플러그의 느낌이 아주 없어지지 않아요. 이어 플러그 장착 시 특유의 느낌(본인의 심장소리가 더 크게 들린다는 느낌) 심장소리로 ASMR이 가능합니다.

2. 착용하기 어려움 알루미늄 본체가 떡 하니 자리 잡고 있어서 메모리폼을 눌러주기가 어려워요.

층간소음으로 해결방안을 찾고 계신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 추천합니다. 하지만 역시 윗집과 원활하게 풀어가는 게 가장 좋긴 해요. 원천을 없애는 게 정답이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