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리뷰/IT_전자제품

앱코 무접점 키보드 k995p v3 제품리뷰

Gsik 2020. 9. 21. 22:42

안녕하세요 블로거 깽식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전자제품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하게 된 제품은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멤브레인, 기계식 등 기존 키보드는 키를 눌러서 PCB 기판에 직접 접촉하는 접점 방식이지만, 무접점 키보드의 경우 키를 누르는 압력에 따라 발생하는 전류로 키 입력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접점 방식이랑은 다른 키감과 편안한 타건감을 주며, 소음도 작은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장시간 타이핑을 했을때 손에 오는 피로감이 덜하고, 다른 접점 키보드와는 다른 방식의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무접점 키보드의 단점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 아직 키보드는 입문수준이여서 가성비를 찾다가 앱코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가성비 제품들을 두고 고민을 했습니다.

1. 한성 무접점 키보드

2. 콕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

3. 앱코 무접점 키보드

 

위 3개의 브랜드를 고민하다가 앱코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유명브랜드의 경우 가격이 기본적으로 20 ~ 30만 원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무접점 입문 제품으로는 부담스러웠습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 k995p v3

먼저 한성 무접점 키보드의 경우 평이 좋은 GK888B 제품을 고려했으나,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엔 부적합 했습니다. 텐키리스, 풀 배열이 아닌 미니 사이즈 제품이기 때문이죠. 풀 배열로 GK898B 제품을 고려했으나 가격이 20만 원이 넘는 가격을 주고 사기엔 부담을 크게 느꼈습니다.

 

콕스 제품의 경우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를 고려해보게 되었습니다. 유일하게 35g 키압을 가지고 있으며, 15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의 경우 일렉트로닉 마트에서 직접 만질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타건을 직접 경험하면서, 구매에 대한 욕심이 생겼습니다. 앱코 제품의 경우는 45g 키압을 가지고 있지만, 콕스와 크게 다른 게 없었고 인터넷에 최저가 검색했을 때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10만 원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콕스와 앱코 제품 중 가장 크게 걱정 되었던 부분은 제품에 문제 발생 시 A/S 부분과 좀 더 시중에 많이 사용된 제품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앱코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K995P V3 무접점 키보드

제품 구매 시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항상 블랙키 보드만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해봤습니다. 블랙 색상보다 쉽게 더러워지겠지만, 화이트 색상의 이쁜 키보드를 원했기 때문에 화이트로 구매했습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

직접 타건을 해봤던 제품이기 때문에 빠르게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몽글몽글한 소리와 함께 가벼운 타건감으로 키보드를 오래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다른 키보들보다 손가락에 힘이 덜 들어가고 가볍게 타이핑할 수 있기 때문에 손목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 

색상은 화이트 색상으로 조명때문에 약간 누렇게 보이지만, 화이트 색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색상을 보여줍니다. 가성비 제품이지만 스테빌라이져 윤활도 되어있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가성비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했어요. 

앱코 무접점 키보드 K995P V3

앱코 제품에는 청소하는 붓과 키캡 리무버가 함께 동봉 되어있었습니다. 청소를 하거나 키보드의 키캡을 제거할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챙겨둬야 합니다. 앱코의 기계식 키보드는 가성비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놀라웠습니다.

앱코 무접점 키보드 K995P V3

https://www.instagram.com/p/CE21LM2Agiq/?utm_source=ig_web_copy_link

 

Instagram의 깽식이님: “#첫줄 . . 사무실 용 무접점 키보드 가성비 최고! #키보드#무접��

좋아요 58개, 댓글 2개 - Instagram의 깽식이(@k_gsik)님: "#첫줄 . . 사무실 용 무접점 키보드 가성비 최고! #키보드#무접점#앱코K995p"

www.instagram.com

출처 : 앱코 k995p v3 정품 스토어

앱코 무접점 키보드 K995P V3 제품사양

1. 무접점 스위치 키압 45g

2. 무한 동시 입력 스텝 스컬쳐 2

3. 한영 이중사출 PBT 키캡

4. 마제식 스테빌 라이져 탑재

5. 완전 방수 인증 획득(IP68)

6. 1680만 컬러 리얼 RGB ARM 32비트

7 스트로크 길이 설정 가능(High/Lo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