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리뷰

조가네수제돼지왕갈비 수원 돼지갈비 맛집 방문후기

Gsik 2020. 9. 3. 00:07

안녕하세요 블로거 깽식이입니다. 요즘 최대한 1일 1포스팅을 꾸준하게 해 보려고 열심히 하고 있는데, 회사 다니면서 작성해보려고 하니 쉽지 않네요.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하게된 맛집은 권선동에 위치한 조가네 수제 돼지 왕갈비 수원 돼지갈비 맛집 방문 후기입니다. 지인들과 뜻깊은 맛집을 찾아 떠났습니다.

 먼저 포스팅을 보시기 전에 권선동에 또 다른 맛집하나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어부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www.wrapuppro.com/food/view/Hdxx5KIc2wsGLbI

 

수원 권선동 어부바 生연어와 해장파스타(최애맛집인정) : WRAPUP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지식이입니다.오늘은 제가 자부하는 맛집최고의 맛으로 손님들에게 행복함을 주는 가게입니다.

www.wrapuppro.com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여기입니다. 권선동에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조가네수제돼지왕갈비 저는 첫 방문이었습니다. 입구에는 기본적인 메뉴들이 표기되어있고, 주메뉴와 점심메뉴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내부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테이블도 다닥다닥 붙어있었어요. 그래도 깨끗하게 정리해주셔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메뉴는 돼지 왕갈비로 정하고 방문했습니다. 앉으면서 바로 주문 완료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기본 밑반찬을 준비해주셨어요. 상추, 마늘, 쌈장, 소스에 버무린 양배추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준비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스에 버무린 양배추를 참 좋아합니다. 고기를 살짝 담가 겉을 촉촉하게 해 준 다음 양배추와 함께 먹을 때 아삭아삭 식감과 고기의 향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양파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쌈 싸 먹는걸 매우 좋아해요 특히 마늘을 꼭 넣어서 먹습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참숯이 제공되었고, 가운데를 중심으로 숯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중간에 구멍이 뚫린 곳이 무엇인지 사장님께 여쭤보니 흡입구라고 합니다 공기를 빨아드리는 후드 대신 사용되는 흡입구입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양념이 골고루 잘 배인 돼지 왕갈비, 껍데기는 서비스로 주셨어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신다고 맛있게 먹는 방법과 왜 맛이 좋은지 설명해주셨는데 기억이 잘 안 나요. 하지만 너무 맛있었습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중간에 버섯처럼 생긴 게 흡입구로 냄새를 잡아주는 후드 역할을 하는 물건입니다. 신기하게 생겼죠. 바로 앞에서 냄새를 잡아서 그런지 고기를 먹어도 몸에서 고기 냄새가 없었어요.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콩나물 무침 양상추, 콘 슬로까지 다양하게 반찬을 제공해주십니다. 기다리고 있으니 끊임없이 준비되어서 제공되고 있었어요. 너무너무 좋습니다. 다양한 반찬은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많다는 장점!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두부와, 양파 장아찌도 제공되었어요.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셨고, 잘 익었을 때 바로 먹어봐야 한다며, 접시에 하나씩 올려주셨습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그럼 이제 먹어봐야겠죠. 돼지갈비만 먹어보기도 하고 양배추와 함께 먹어보면서 양념이 너무 잘 배어서 향도 좋고 입안에서 달달한 양념 맛과 육즙이 가득했습니다. 양배추는 아삭아삭 식감을 보여주며 달달한 양념맛과 잘 어울렸습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사장님이 흡입구를 빼주셨어요. 이유는 고기가 탈 수 있으니 열기를 안쪽에서 잡아주면서 고기가 타지 않도록 했습니다. 처음 보는 화로여서 신기했고, 잘 익은 고기가 타지 않도록 따뜻하게 데워주기까지 한다니 아주 좋았습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이번엔 고기를 쌈에 싸 먹었어요. 마늘, 양배추까지 함께 넣어서 먹어줍니다. 역시 고기는 쌈 싸 먹는 것도 최고입니다.

조가네 수제돼지왕갈비

콘 슬로를 위에 올려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셨고, 남은 고기도 함께 올려주셨습니다. 천천히 익혀서 먹을 수 있도록 다 구워진 고기를 먹으면서 편하게 기다리라고 얘기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다음에도 재방문해야겠습니다. 양념돼지고기뿐만 아니라 반찬들도 완벽했던 조가네 수제 돼지 왕갈비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하겠습니다.

 

깽식이 오늘은 뭐했니?

고기 먹고 포스팅 작성했지!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덕영대로 1207번 길 46-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