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리뷰

인계동 삼익LA갈비 맛있게 배인 양념

Gsik 2020. 9. 5. 12:59

안녕하세요 블로거 깽식이입니다. 저는 오랜만에 LA갈비가 먹어보고 싶어서, 집에서 직접 LA갈비 재는 법을 터득해볼까 했다가 제 손맛이 부족해서 먹을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맛있게 먹었던 곳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권선동에 정육식당 하나 추천드릴게요. 고기 맛이 너무 좋아서 자주 가고 있습니다.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wrapuppro.com/food/view/pHGcDuJQBcp724b

 

수원 권선동 마장동 정육식당 싱싱한 야채와 다양한 곁들이 반찬, 맛있는 생고기까지 : WRAPUP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곳은 권선동에 위치한 정육식당 마장동정육식당 맛집입니다.동네에서 친구와 함께 정육식당을 찾아보다가 알게된 동네 맛집마장동정육식당 포스팅을 보��

www.wrapuppro.com

삼익LA갈비

수원 인계동 삼익 LA갈비

삼익 LA갈비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8번 길 49번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으며, 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도보 이용 시 10분 이내에 방문 가능합니다. 정확한 오픈 시간이 적혀 있지 않아서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저는 오후 17시 이후에 방문했습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삼익 LA갈비를 방문했어요 내부에는 원형 테이블을 사용하며, 현대식 포차 느낌의 분위기였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LA갈비 2인분과 고추장찌개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입구 옆에 보니 LA갈비를 구워주시는 곳이 따로 있었습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기본 반찬은 5가지로 자극적이지 않고, 전체적으로 반찬의 맛은 좋았습니다. LA갈비와 잘 어울리기도 했습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마카로니 샐러드는 채소가 곁들여져 아삭아삭한 맛을 나타내 줍니다. 소화효소제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마카로니입니다. 짠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중화시켜주는 음식입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배추와 참나물이 함께 버무려진 무침 반찬입니다. 참기름 향기가 코끝을 고소하게 만들었습니다. 한입 먹었을 때 입안도 고소함이 느껴질 정도로 맛있는 반찬이었습니다. 쓴맛이 없어서 더 좋았어요.

인계동 삼익LA갈비

계란 간장조림과 부추전 너무 짜거나 느끼할 수 있는 반찬인데, 계란 간장조림은 짭조름한 맛이 괜찮았고, 부추전은 제 스타일은 아녔습니다. 그래도 먹을 만은 했어요. 볶음김치도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괜찮았습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반찬을 하나하나 먹고 있으면 고추장찌개를 제공해주십니다. 부루스타에 불을 켜주시고 충분히 끓여줍니다. 물이 많아서 충분히 끓여주는 게 좋습니다. 매운맛은 없었고 두부, 애호박, 버섯, 고기, 김치, 파 등 고추장찌개가 심심하지 않도록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간 음식이었습니다.

고추장찌개

고추장찌개는 고추장에 물을 조금 부어서 충분히 끓이고, 두부, 미나리, 파 등 각종 야채를 넣어주고 원조는 생선을 넣어서 먹는 찌개입니다. 요즘엔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드는 고추장찌개도 있습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기다리던 LA갈비가 제공되었습니다. 윤기도 있고, 양념도 잘 배어진 LA갈비입니다. 참숯으로 구워서 숯향도 진하게 맡을 수 있었습니다.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져서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인계동 삼익LA갈비

LA갈비가 나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떡볶이를 챙겨주셨어요. 쫄깃쫄깃했던 떡과 함께 고기도 먹는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적당히 뜯어먹기도 좋고 전체적으로 괜찮았어요.

아쉬웠던 점은 일회용 장갑이라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맨손으로 잡아 뜯어야 돼서 먹고 나면 손이 찝찝해요. 그리고 가격 대비 양이 적은 느낌이에요.

 

가격은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맛있게 먹었던 인계동 LA갈빗집 생각나면 다음에도 재방문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