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리뷰/IT_전자제품

로지텍 MX Keys 키보드 제품 언박싱 & 후기

Gsik 2022. 3. 15. 23:58
로지텍 MX Keys logitech

오늘 제가 언박싱하게된 제품은 로지텍에서 사무용 키보드로 유명한 MX Keys 입니다. 최근에 mx keys mini 출시로 여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저도 mx keys mini 제품을 휴대용으로 고려중입니다. 이유는 주관적이지만 MX Keys 제품을 사용하면서 팬터그래프 키방식의 끝판왕이라고 자부하면서 사용중입니다. 회사에서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으나, 제가 집에서는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OS의 자유로움입니다. Window와 Mac OS에서 호환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연동성도 좋고, 무선키보드여서 어디든 들고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MX KEYS

펜터그래프 키 구조

로지텍에서 Perfect Stroke 기술은 키의 어느 부분을 누르던 동일하게 힘이 들어가는 기술을 말합니다. 보통 펜터그래프트 키보드의 구조는 쉽게 이해하면 노트북 키보드를 연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키를 눌렀을때 X구조로 윗부분에 키캡이 있고 아래에 판형 스프링을 조립되는 구조입니다. 개개인이 느끼는 키감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한번쯤은 눌러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서 진열되어있는 상품들도 많기 때문이죠.

스마트 백라이트

로지텍 MX Keys 키보드는 근접센서를 이용해 키보드에 터치를 하게되면 백라이트가 켜집니다. 절전모드도 있어서 장시간동안 백라이트가 켜져있는걸 방지합니다. 밝기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기호에 맞도록 밝기조절을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야간에 업무를 할 때 꼭 필요한 기능이죠. 저도 종종 집에서 밤늦게까지 일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마다 꼭 불을 키지 않고도 키보드의 조명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C-type 고속충전 지원과 오래가는 배터리타임, 이지스위치

MX Keys 키보드는 C-type 충전단자를 지원하며, 완충시 10일, 백라이트 미사용시 최대 5개월이 사용하다고 명시되어있어요. 저도 사용하면서 배터리 하나는 정말 오래간다고 생각합니다. 1년간 사용했지만 한번 충전하면 배터리가 충분합니다. 키보드를 최대 세개까지 페어링 가능하도록 이지스위치도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스위치로 멀티페어링 된 제품에 블루투스 연결 혹은 유니파이 연결이 가능해요.

logitech MX KEYS Box 외부와 내부

패키징은 매우 간단하고 가이드가 박스내부에 알아보기 쉽도록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연결할 수 있으니, 보고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키보드를 넘어서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MX KEYS, 호환성과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키보드인 만큼 저도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기능들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꼭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반응형